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 상면초, 학부모총회 및 상담 실시

by PMN-박준규 2017. 9. 8.

- 함께 소통하고 나누는 열린 학교 만들기

 




상면초등학교(교장 장규일)는 9월 7일, 2학기 학부모총회 및 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는 교육공동체인 학부모 및 학생의 요구를 면밀히 파악해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학부모총회에서는 2학기 학사일정 변동사항과 주요교육활동 소개 등 전반적인 학교교육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학부모청렴교육, 학교폭력, 아동학대예방교육 등의 학부모 연수도 진행되었다. 또한 담당교사와 학부모가 돌봄 간식 제공 방법에 대한 논의하고, 아이들을 위한 최선책을 도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에는 각 학년별 학부모상담이 이어졌다. 학부모상담은 사전에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안내장 발송하여 희망하는 상담방법과 시간을 신청 받았다. 맞벌이 부부나 바쁜 학부모의 형편에 맞추어 상담시간을 방과후부터 밤 시간까지 연장하여 방문상담과 전화상담, 문자상담, E-Mail상담 등 다양한 상담방식을 제공해 학부모 및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학무모상담은 교우관계, 학업문제 및 기타 생활지도에 대한 담임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에 대한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학생의 특성을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방문상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상담을 통해 담임선생님과의 유대도 깊어지고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상면초 장규일 교장은 "이번 학부모총회 및 상담을 통해 교사는 학생 개개인을 깊이 있게 이해하여 맞춤형 학습 및 생활지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부모의 교육에 대한 관심 증대와 신뢰감 형성으로 가정과 학교가 긴밀한 교육 공동체로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