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제11기 가평클린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중

by PMN-박준규 2017. 1. 4.

귀농귀촌・농촌관광・전문농업과 3개과에 각 40명

- 전과정 무료… 관내 전문농업인 및 농업CEO 육성

 

 



가평군은 전문지식을 겸비한 선진농업인 육성을 위해 오는 1월 9일부터 2월 10일까지 제11기 가평클린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귀농귀촌과, 농촌관광과, 전문농업과(포도) 등 3개과에 각 40명씩 총 120명 규모다.

 

가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군민이면 전문농업인, 귀농귀촌인, 일반주민까지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농업과 과정이 개편・시설돼 이전 졸업생 중 1기~5기(2007~2011)에 한해 재지원도 가능하다.

 

가평농업을 이끌어갈 선진 농업경영전문가를 양성을 목표로 추진하는 클린농업대학은 무료로 농업 및 관련 분야의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귀농귀촌과는 농업·농촌의 이해, 작물재배 기초, 친환경농업, 텃밭재배, 곤충산업, 농업미생물, 경영·마케팅, 농산물 가공 교육 등을 통해 귀농귀촌교육의 이론 및 실습, 농업 기초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다룬다.

 

농촌의 소득향상과 부가가치 향상을 돕는 농촌관광과는 농촌관광학, 마을관광, 교육농장, 온라인광고, 고객관리, 펜션성공 노하우, 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농촌관광 분야와 더불어 농어촌민박·펜션 운영 성공 전략까지 폭넓은 분야를 학습한다.

 

이번에 신설된 전문농업과(포도)는 토양학, 비료학, 재배학, 포도생리, 미생물활용농업, 유기농업, 수확 후 관리, 농산물 마케팅 교육 등을 통해 포도 묘목 선택부터 재배, 관리, 수확, 가공, 유통, 판매 등 포도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도록 돕는다.

 

접수는 입학지원서 1부, 반명함판 사진 2매(6개월 이내 촬영),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 제출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교육기계팀(031-580-2856, 2873)으로 2월 10일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입학신청원서는 각 읍면에 소재한 농업인상담소와 농업기술센터 본관 2층에서 배부하고 있으며, 합격자는 3월 7일 개별 통보되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07년 4월 첫 문을 연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지역 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사업 기획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농업인들과 가평으로 귀농, 귀촌한 도시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통해 귀촌 주민들에게는 지역에서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토착민들에게는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총 1,14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심화과정인 아카데미과정을 운영해 가평의 녹색브레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해 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