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문화/유통

방방곡곡 ‘달리는 책 놀이터’가 찾아갑니다.

by PMN-박준규 2025. 4. 15.

- 경기(5월), 강원(6월), 충청(7월), 전라(9월), 경상(10월) 방문·운영
- 4.14.(월)~4.25.(금) 방문처 신청·접수

 

 

자료제공=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이재선, 이하 출판진흥원)은 지식정보와 독서문화 소외지역의 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달리는 책 놀이터’를 오는 5월부터 기존 60곳에서 70곳으로 확대 운영한다.

‘달리는 책 놀이터’란 △디지털북 콘텐츠(전자책, 오디오북, AR북, VR 도서관 등)를 활용하는 체험 프로그램(XR 책놀이, VR 카드보드 만들기 등)과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작가와의 만남, 독서권장마술극 등) 등 디지털북과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동형 디지털 도서관이다.

참여 대상으로는 복지기관, 특수학급 등을 우선적으로 △도서산간벽지 △공단지역 등 문화소외지역 △서점 소멸 지역 △문화시설 부재 지역 등 지식정보와 독서문화 소외지역을 방문해 운영할 예정이다.

출판진흥원은 이번 ‘달리는 책 놀이터’는 전년도보다 콘텐츠의 양질을 높여 참여자가 더욱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북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달리는 책 놀이터’ 방문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등은 해당 기간 동안 이메일(bookbus_kpipa@naver.com)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담 운영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