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군, ‘2024년 대규모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마쳐

by PMN-박준규 2024. 10. 21.
- 500여 명 참여한 구직자-기업 간 소중한 만남의 장 마련

 

 

자료제공=가평군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지난 17일 한석봉체육관에서 개최한 ‘2024년 가평특별군 대규모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50개 기업체와 구직자 등 500여 명이 참가해 구인‧구직 해소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가평군이 주최한 이번 대규모 일자리박람회에는 ㈜경기고속, ㈜가평교통, 오리엔트바이오, 남문, 더블유지우리조트, 유일컴퍼니 등 관내 30개 기업이 직접 참여하고, 20개 기업이 간접 참여했다.  209명이 사전에 구직 신청을 했고, 298건의 현장 면접과 20건의 간접 면접이 이루어졌다.

 

군은 박람회 이후에도 이력서를 제출한 구직자들과 삼진식품 등 간접 참여 20개 기업을 지속적으로 연결해 취업 알선 및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또 경기도일자리재단, 춘천고용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병무지청 등 유관 기관도 참여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홍보하고 상담을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도왔다.

 

가평군은 노무사를 통해 찾아가는 노무법률상담을 실시하고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와 협력해 산업재해예방 캠페인을 했다이를 통해 노동권익과 안전보건 의식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가평군은 올해 일자리정책과에 청년팀을 신설해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며 “청년인턴십 지원, 청년 면접 정장 지원,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니 관내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가평군일자리센터는 일자리를 찾는 군민들을 위해 연중 일자리 상담 및 알선, 취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가평군일자리센터( 031-580-29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