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공무원연금공단,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관 알선대출 공동사업 실시

by PMN-박준규 2023. 11. 22.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과 금융결제원우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는 11 22일부터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관 알선대출 공동사업을 실시한다.

 

공무원연금공단과 5개 금융기관은 이번 금융결제원의 금융공동 블록체인을 업무환경에 적용하여 업무효율을 제고한다특히 공단은 금융기관 알선대출을 위해 발급하던 융자추천서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경하여 대출 정확성 및 신속성 등 고객의 편의성을 확보할 예정이며,

 

공무원연금공단과 협약은행이 개별적으로 주고받던 대출승인 및 상환내역퇴직정보 등을 가명처리 및 암호화를 통해 금융결제원의 금융공동 블록체인으로 실시간 송수신함으로써 개인정보 누출사고 제로(Zero) 달성 및 중복대출 방지와 사후관리의 정확성 또한 대폭 향상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동사업을 통해 금융기관 알선대출 3(서류·방문·대기서비스를 실현하여 고객이 공단을 경유하는 절차가 폐지되고금융기관 업무시간에 관계없이 24시간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되어 고객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며향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블록체인 기반 금융기관 알선대출 공동사업 확대를 위해 5 금융기관(국민은행하나은행대구은행농협은행우정사업본부) ’24 2월초에 참가할 예정이며공무원 생활안정지원을 위한 공동 서비스 발굴 등 고객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 협력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공무원연금공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