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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 온라인 종합 상담서비스 최초 운영

by PMN-박준규 2023. 7. 28.

공무원연금공단은 공무원들의 일상생활과 업무영역의 고민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해 공무원 온라인 종합 상담서비스 “다슬 8 1(부터 운영한다.

 

다슬 ‘모든 일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이라는 순 우리말로 전문 상담을 통해 공무원들의 고민을 줄이고 직무 몰입을 유도하여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지게 한다는 취지로 추진된다.

 

다슬” 서비스는 재직 공무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 www.geps.or.kr내 연금복지포털  복지서비스 - 공무원 온라인 상담서비스에서 가능하다.

 

상담 분야는 가족 심리 건강 법률(민원재무 부동산 등 6 영역이며전문상담사와 1:1로 화상전화채팅 등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담예약상담사 매칭상담 진행 등 전 과정이 이루어지므로그동안 대면 상담을 위해 원거리 이동을 하거나 별도의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공무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이번 상담서비스로 공무원의 직무몰입 향상과 공직 전반의 사기진작을 기대한다.”  “이를 통해 국정목표인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자료제공: 공무원연금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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