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군복지재단, 복지공동체를 위한 담장 넘어, 이웃사촌 만들기

by PMN-박준규 2022. 7. 26.

우리 함께 시원한 여름나기

 

가평군복지재단(이사장 서태원)은 오는 8월부터 이웃이 이웃을 자체적으로 돌보는 공동체의 돌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우리 함께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담장 넘어, 이웃 사촌만들기 사업”으로 ‘우리 함께 시원한 여름나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웃의 돌봄이 필요한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활동 및 체험활동,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 생활환경 개선사업, 생활공간 편의 시설 보수 및 설치 등을 팀별로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지역주민(가족)으로 구성된 자율 모임, 자원봉사단체 등 팀으로 신청하며 지원대상자 및 예산집행계획서 등을 포함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자를 모임 또는 단체 내 회원(구성원)으로 선정한 경우는 선발에서 제외된다.

 

오는 29일까지 신청가능하며, 3개 팀 내외로 선정하며 팀별로 8월 중 자율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가평군복지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가평 주민주도의 돌봄 체계가 활성화되어 주민 중심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 접수는 재단홈페이지(www.gcwf.or.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재단 이메일(gcwf@hanmail.net) 7 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