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군, 문화유산 홍보 영상물 공공저작물 개방

by PMN-박준규 2022. 7. 20.

가평군은 가평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접근성이 떨어지는 관내 문화재를 대상으로 문화재의 스토리를 드라마 형태로 담아낸 ‘가평 옛 이야기-드라마로 찾아가는 문화재 이야기’란 동영상 2편을 제작하였다.

 

‘가평 옛 이야기’ 시리즈는 가평의 젊은 청년 예술가들이 스태프와 배우로 참여하여 연극, 노래, 댄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평의 역사를 안내하는 영상을 제작 배포하는 프로젝트로, 2022년에는 강영천 효자문, 장원한 정려각의 효자문 이야기와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을 피해 공동생활을 한 적목리 공동생활유적을 시범사업으로 제작하였으며, 수업 보조교재로 활용 할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교에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가평군청 학예연구사가 함께하는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을 ‘가평군청이 알려주는 문화재’ 란 영상물 4편으로 제작하였다.

 

이와 더불어 가평군은 ‘문화재로 알아보는 가평 이야기’, ‘천년의 생명력 가평한지 이야기’ 책 2권도 발간하여 가평의 문화유산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 동안 제작한 ‘가평 옛 이야기-드라마로 찾아가는 문화재 이야기’ 동영상 2편과, ‘가평군청이 알려주는 문화재’ 동영상 4, 문화유산 이야기 책자 2편을 누구나 특별한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가평군청 홈페이지 공공저작물 게시판에 무료 개방한다고 전했다.

 

향후 가평군은 가평의 문화유산, 역사인물, 역사적 사건 등 다양한 주제로 문화유산에 대한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제작 할 예정이며, 많은 사람들이 가평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향유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영상 및 책자는 공공저작물로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