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산업경쟁력 뒷받침 위한 사업체 조사

by PMN-박준규 2015. 2. 5.

- 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사업체 찾아 면접

 
 
 
가평군이 오는 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014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
 
사업체조사대상은 2014년 12월31일 현재 관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8,220여 사업체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과 대표자명, 종사자수, 사업의 종류, 연간매출액, 사업장 등록번호 등 13개 문항으로 사업체의 시간적·정신적 부담을 최소화하기위해 정부의 행정자료를 최대한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 조사는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구조를 파악해 정책수립 및 평가, 지역개발 계획 수립자료, 지역소득 추계(GRDP) 기초자료, 사업체 및 기업체 통계조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실시된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직접 대상사업체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조사로 진행된다.
 
이번 조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군은 22명의 조사원을 대상으로 조사지침 등에 대한 교육을 완료하고 현장 조사 시 조사원증을 반드시 패용하도록 해 업체의 조사기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올해 22회째를 맞는 사업체조사는 전국단위 조사로 해마다 산업전반에 대한 지역별 분포 및 고용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1994년 처음 도입돼 국내 모든 사업체를 동일시점에 통일된 기준으로 조사한다.
 
군 관계자는 ″사업체 기초통계조사는 급변하는 산업구조변화를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적기에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사업체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한편 조사기간 중 제공된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에만 사용되고 비밀보호 규정에 따라 비밀이 엄격히 보호된다.
 
 
문 의 : 의회법무팀 (☎ 580-208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