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예측 못 할 자연재난에 군민 역량 모은다

by PMN-박준규 2015. 3. 13.

- 자연재난 포스터 공모

 
 
 
지구촌 곳곳이 기후변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예측 못 할 위협으로부터 불안감이 높아가고 있다. 이를 예방하고 뒷받침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가평군이 재난으로부터 안전공감대를 형성해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하고 스스로 참여하고 대비하는 안전문화 확산하고자 자연재난․포스터를 공모한다.
 
포스터 주제는 폭설. 산사태, 가뭄 등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거나 재난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사회재난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내용이면 된다.
 
또는 군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자연·사회적재난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재난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과 복구·봉사활동을 담은 내용도 가능하다.
 
작품 유형은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이며 4절(394㎜×545㎜) 또는 B3(364㎜×515㎜)의 규격을 갖춰야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하며 초등학생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이달 말까지로 안전재난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창의성, 주제의 명확성 및 조화성, 표현력, 적정성 등을 기반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1점을 선정, 가평군수상을 수여하고 최우수작품 3점은 군을 대표하여 경기도에 추천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 속에 자연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 예방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안전한 가평을 이뤄 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작으로 선정된 포스터에 대해서는 재난예방을 위해 군에서 제작하는 홍보물에 수록되어 방재의식을 고취하는데 기여하게 된다.
 



 
문   의 : 재난관리팀(☎580-4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