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도서관에서 지식 쌓고 책 읽는 즐거움도 배워요!

by PMN-박준규 2017. 3. 7.

가평군립도서관, 4개 도서관서 총 23개 프로그램 운영

- 유아에서부터 학생, 성인 대상 각양각색 교육 준비돼

 

 




싱그러운 계절 봄을 맞아 가평군립도서관 4개소에서 지식을 쌓고 책 읽는 즐거움도 배우는 각양각색의 도서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여가 함양 및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총 23개 문화학교 프로그램을 3월 20일부터 6월말까지 4개 도서관에서 운영된다고 7일 밝혔다.

 

대상은 유아에서부터, 초등학생, 청소년, 성인까지로 13주간 진행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그림책을 재미있기 들려주는 ‘어린이책 스토리텔러 3급 자격증반’을 비롯해 조형이나 디자인의 콘셉트에 맞는 손글씨를 쓸 수 있는 캘리그라피 취미반도 청소년과 성인 대상으로 운영한다.

 

또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동화를 들은 후 클레이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동화와 함께하는 ‘창의력 쑥쑥 클레이’, 6~7세를 대상으로 하는 ‘책으로 보는, 도레미 뮤지컬!’,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중학문법독해’ 강좌가 열린다.

 

설악도서관에서는 어린이와 일반인을 위한 5개 강좌를 준비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강좌로는 유치부(6~7세)를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그림책이야기’를 비롯해 초등1~3학년 대상의 ‘繪本(에혼-그림책)으로 배우는 일본’과 ‘세토문학나무’, 초등 3~6학년 대상의 ‘와글와글 오감독서’다. 또 부모자녀의 관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좌인 ‘화내지 않는 부모’ 프로그램도 연다.

 

7개 강좌를 준비한 청평도서관에서는 유아에서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우선 책을 통해 엄마와 또래 친구와의 친밀감형성으로 사회성을 기르고, 언어・인지・사회・정서・신체발달을 향상시키는 ‘뜨레플 책놀이’를 22~32개월과 33~48개월로 나눠 운영한다. 또 5~7세 유아를 위한 독후활동인 ‘책놀이 동화구연’, 6-7세를 대상으로 하는 ‘책과 함께하는 상상놀이터’, 초등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책과 함께하는 창의력 발표교실’과 ‘책과 함께하는 토탈공예수업’도 준비돼 있다. 초등1~6학년 대상으로 하는 영어뮤지컬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조종도서관에서는 유아들이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조형활동과 요리수업이 함께 진행되는 ‘오물조물 동화여행’을 비롯해 초등1~2학년 대상으로 한 독후활동 ‘책과 함께 여행을 떠나요’와 영어활동 ‘쑥쑥 영어놀이터’, 초등3~4학년 대상의 ‘Learn to readEnglish Book Art’를 개강한다. 또 일반인 대상의 '‘자녀와의 대화법’, ‘캘리그라피 취미반’도 준비돼 있다.

 

이들 강좌모집 인원은 각 프로그램당 10~20명 가량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다. 단, 일부 필요 시 재료비를 받는다.

 

수강 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중앙도서관(580-4041), 설악도서관(580-4313), 청평도서관(580-4331), 조종도서관(580-4303), 으로 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