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사회] 추석 때받고 싶은 선물 1위 ?

by PMN-박준규 2014. 8. 27.

올 추석에 주고 싶은 선물로는 참치, 비누 등 생활용품이 가장 많이 꼽힌 반면, 받고 싶은 선물로는 현금과 상품권이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온라인 몰 옥션은 회원1,438명을 대상으로 추석 소비계획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타인에게 줄 선물로는 생활용품세트가 32%로 가장 많았고 과일 19.2%, 건강식품 19%이 뒤를 이었다. 받고 싶은 선물로는 현금이나 상품권 50.8%, 육류 17.6% 생활용품세트 11%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1위로 꼽힌 ‘현금’ 수십 억원을 추석 선물로 받게 된 주인공이 화제다.
 
30대 주부 현아연(가명) 씨는 지난해 추석을 며칠 앞두고 로또를 구매해 1등에 당첨되는 행운을 안았다. 당첨금은 무려 27억원. 추석선물로 현금 27억원을 받게 된 사연도 기구했다.
 
그녀는 모 로또복권 정보업체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폐암으로 병환 중이던 아버지를 대신해 로또 구매 심부름을 했었다. 아프신데도 로또는 꼭 사야 한다며 매주 복권방으로 가던 아버지였는데, 그날은 너무 아프셔서 내가 대신 복권방으로 가서 로또를 사드린 것이다.”며 “당첨은 생각도 못해봤고 그저 아버지 마음 편하게 해드리자는 생각뿐이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추석 기간에는 로또 당첨금이 40억원을 웃도는 등 고액의 당첨금이 나오기도 해 평소보다 로또 구매에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제공: 리치커뮤니케이션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