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과 구직자 과반수이상이 뉴스가 취업활동과 직장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직장인(290명)과 구직자(307명)에게 조사한 결과, 구직자 두 명 중 한 명 수준인 50.2%가 ‘뉴스를 보는 것이 취업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특히 이러한 답변은 20대 구직자 중 54.2%로 30대(43.0%)와 40대이상(45.8%)보다 높았다.
취업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복수응답) 1위는 ‘사회변화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답변이 응답률 42.9%로 가장 높았고, 이어
‘상식이 많아져 취업 면접에 자신감이 높아진다’(30.5%) ‘최근 취업시장 동향과 더 많은 취업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13.0%)는
답변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직장인 중에도 ‘뉴스를 보는
것이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가’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61.0%가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이러한 답변은 20대(50.6%)보다
30대(65.0%)와 40대이상(65.2%)에서 더 높았다.
뉴스를 보는 것이 직장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복수응답) 중에는 ‘직장동료와 거래처 직원 등과 대화의 폭이 넓어진다’는 답변이 응답률 53.1%로 1위로 가장
높았다. 이어 ‘사회변화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된다’(25.4%)거나 ‘원하는 정보를 집약해서 얻으며 정보 검색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8.5%)는 답변이 있었다.
뉴스를 얼마나 자주 보는가
조사한 결과에서는 ‘하루 1회이상은 본다’는 답변이 전체 응답자의 45.7%로 가장 높았다. 이어 ‘뉴스에 노출이 되면 보고, 안보는 날도
있다’는 응답자가 28.0%로 다음으로 높았다.
뉴스를 보는
이유(*복수응답)는 ‘습관적으로 본다’(75.9%)는 답변이 가장 높았으나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46.9%)나 ‘궁금한 소식이
있어서’(35.3%) 챙겨본다는 답변도 상대적으로 높았다.
뉴스를 보는
매체(*복수응답)는 연령대별로 큰 차이가 있었다. 20대는 ‘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 본다는 응답자가 79.3%로 가장 높았으나
30대(72.%)와 40대이상(80.6%)은 TV로 본다는 답변이 가장 높았다.
뉴스를 보는 시간도 차이가
드러났다.
20대는 하루
30분미만(47.2%)이나 하루 30분~1시간(45.8%) 정도일 것이라는 답변이 가장 높았으나, 30대는 하루 30분~1시간 본다는 답변이
47.2%로 가장 높았고, 이어 하루 30분미만(34.3%) 순으로 조사됐다. 40대이상은 하루 30분~1시간 본다는 답변이 50.5%로 가장
높았고, 이어 ‘하루 1시간 30분 본다’는 답변도 29.0%로 높았다.
자료제공:
잡코리아
'- 사/단/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기 쉬운 민법’, 국민 눈높이에 맞게 ... (0) | 2015.10.07 |
---|---|
지방세외 수입금 고액체납자 명단 공개된다 (0) | 2015.10.06 |
수형자 대상으로 취업면접 프로그램 실시 (0) | 2015.10.06 |
공동주택 하자판정 명확해진다 (0) | 2015.10.05 |
취업준비생 62.4%, `취업학원 다니고 싶어` (0) | 2015.10.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