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명절 컨설팅 추석종합대책 마련 시행

by PMN-박준규 2015. 9. 21.

 

추석명절 종합대책이 마련돼 즐겁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됐다.
 
가평군은 추석연휴를 맞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주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되는 이 대책은 사고예방과 안전관리, 물가안정 및 쾌적한 환경조성에 초점이 맞춰있다.
 
이 기간 중 군에는 주민불편과 안전 확보를 위한 총괄반, 재해대책반, 물가대책반 등 7개 반의 상황실이 운영돼 군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대비한다.
 
특히 귀성·귀경객이 몰리는 25일부터 30일까지를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국민의 교통편의 및 사고예방에 주력한다.
교통사고 다발지역에 대한 예방활동과 혼잡이 예상되는 지역에는 입간판 등을 설치, 우회토록하고 역, 터미널 등은 교통안내를 통해 원활한 소통과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차량흐름에 원활을 기하기 위해 사고․고장차량, 응급환자 처리 및 오물투기, 노점잡상인 단속에 나선다. 국도 및 지방도에 견인 차량을 분산 배치해 정체요인을 신속히 처리하고 사고발생 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런 어시스트(Run Assist)교통대책을 전개한다.
 
또한 다중이용‧화재취약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비롯해 안전한 귀성, 귀경길이 될 수 있도록 화재대비 비상근무 및 소방안전점검을 강화한다.
 
이밖에도 주민건강 확보와 원활한 연료수급을 위해 병의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에 대해 당번지정과 비상진료체제를 유지토록 하는 한편 LPG충전소, 가스판매소 등과도 상시연락체계를 구축해 연료수급에 철저를 기해나가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가평 팜(www.gpfarm.co.kr) 경기사이버장터(www.KGFarm.co.kr), 정보화마을 인빌쇼핑(www.invil.com) 등을 알리고 우리농산물을 적극 애용토록 홍보한다.
 
군 관계자는 "민족의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체계적인 준비로 모든 군민이 즐겁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7일 주민, 공무원 등이 참여해 공터, 도로변, 생활주변지역 중심으로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대청결 활동을 통해 청정가평의 이미지를 높이며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해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