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건강 ktx 이룰 걷기 지도자 배출

by PMN-박준규 2015. 3. 9.

- 운수좋은 날 (운동하는 수요일 좋은날)확산 기대

 
 

 

찬 기운이 느껴지지만 날씨가 풀리며 봄이 찾아왔다.
 
겨우내 움츠렸던 몸에 활력을 불어넣기 좋은 운동하기 더없이 좋은 시기다. 가평군이 걷기운동을 통해 생활리듬을 개선하고 건강수준 향상을 꾀하고자 건강걷기 지도자 49명을 배출했다고 9일 밝혔다.
 
49명의 걷기지도자는 앞으로 주민들에게 올바른 걷기운동을 보급하고 건강관리 기법을 전파하는 등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군은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주민의 신체활동 실천율을 확산함은 물론 비만을 감소하고 건강증진을 꾀하고자 운 수 좋은날을 운영키로 하고 희망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걷기지도자 과정을 운영했다.
 
※ 운수좋은날 : 운동하는 수요일 좋은날. (매주 수요일는 걷기 운동의 날로 정해 마을별 걷기 동아리 조직 및 활동전개)
 
걷기지도자들은 지난4일부터 6일까지 가평읍사무소 회의실과 가평실내체육관에서 15시간동안 (재)대한걷기연맹 이사장인 이강옥 교수로부터 걷기의 운동생리 및 운동처방, 걷기운동의 테크닉에 대한 교육을 이수했다.
또 1급 지도자인 조윤경 강사로부터 걷기 균형유지방법과 올바른 걷는 방법 등에 대한 지도를 받았다.
 
공인 걷기지도자 2급 과정을 수료한 이들은 앞으로 각 마을 등지에서 걷기운동 붐을 조성해 신체와 정신을 유연하게 가꿔 건강한 가평을 이뤄가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된다.
 
한편 군은 걷기코스 개발 및 지역걷기동호회 와 연계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건강걷기 붐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비만이 증가하고 있다며 걷기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증진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걷기운동을 꾸준히 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심장강화 당뇨병 예방은 물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고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이 줄어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미국 타임즈는 걷기는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해주는 최상의 운동요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문   의 : 건강증진팀(☎580-284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