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 상면초,‘행복나눔’행사 실시

by PMN-박준규 2017. 11. 30.

- 나눌수록 커지는 이웃사랑의 마음! 

 

 


상면초등학교(교장 장규일)는 11월 30일 전교생 및 교직원,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행복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1학년 교육과정 ‘가게’ 단원과 연계하여 가정에서 기부한 생필품, 먹거리 등의 나눔 활동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이웃사랑과 나눔의 기쁨을 느껴보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 크게 두 가지 파트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학년은 기부물품 및 과자 등을 판매하는 ‘나눔가게’를, 학부모 및 교직원은 코코아, 어묵, 떡볶이, 쿠키, 브라우니 등을 손수 준비하여 '나눔식당‘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본교 학부모들은 가정에서 쓰지 않는 생필품, 옷가지, 학용품 등을 자발적으로 모아 ‘나눔가게’에 기부했다.

 

학생들은 각각의 코너를 돌며 저마다 필요한 물품과 먹거리를 구입하고, 나에게는 필요 없는 물건이 다른 친구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교직원들 또한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알뜰히 구입하고, 성금을 기부하는 등 훈훈한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행복나눔 행사를 통해 절약정신과 환경사랑을 실천하고, 자녀들의 교육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참여 교육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1학년 담임 최승미 교사는 “이번 수익금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아껴 쓰고 나누어 쓰는 올바른 경제관념과 나눌수록 커지는 이웃사랑의 따뜻함을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