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군, 주민자치센터 운영성과 평가보고회

by PMN-박준규 2017. 11. 30.

‘설악면 주민자치위원 이창용 씨 등 10명 표창받아’

 




가평군은 참여·소통·공감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30일 상면 켄싱턴 리조트에서 '2017년도 주민자치센터 운영성과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 우수프로그램 동아리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한번쯤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6개 읍면 주민자치센터 활동의 1년 성과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자리인 이날 행사는 청평문화예술학교의 축하공연과 주민자치센터 운영성과 보고 및 평가 경연대회, 우수프로그램 발표회 등으로 진행됐다.

 

우수프로그램 발표 최우수상에는 200만원, 우수상 150만원, 장려상 100만원, 노력상 50만원, 희망상 및 행복상에는 각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졌다.

 

또 가평읍 주민자치위원장 장광익 씨, 설악면 주민자치위원 이창용 씨 등 10명이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로 선정돼 군수표창을 받았다.

 

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일년간 바쁜 업무 속에서도 지역을 위해 봉사해 오신 여러분들이 있기에 우리사회가 훈훈하고 생동감이 넘친다는 생각이 든다”며 “지금까지 잘 해 오셨듯이 내년에도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가평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우수한 자치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 등 주민자치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이번 운영성과 평가보고회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해 2018년도에는 더욱 알찬 평가보고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에는 주민자치위원(남 77명, 여 61명, 고문 14명) 152명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