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군, 수돗물 안심확인제 서비스 큰 호응

by PMN-박준규 2017. 8. 4.

‘각 가정 방문, 무료 수질검사 실시’

 




"미네랄이 살아있는 건강한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가평군이 수돗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음용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서비스'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수도배관이나 상수원 수질에 대한 주민들의 불신을 근원적으로 해소하고자 2014년 10월부터 상수도사업소 직원이 신청 접수순에 의거, 각 가정을 방문하여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통해 주민들에게 직접 수돗물의 안정성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검사항목은 노후배관 관련항목인 탁도, 수소이온농도, 잔류염소, 철, 구리 등 5개이며, 1차 검사에서 부적합 판정이 나오면 총대장균, 일반세균, 아연, 망간, 염소이온, 암모니아성 질소 등 11개 항목을 추가 분석 실시하게 된다.

 

지난해 9건이었던 수질검사 서비스가 올해 상반기에는 벌써 20여건으로 2배이상 실시해 주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인식개선으로 음용률 및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금년 7월부터는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특수시책으로 수돗물을 사용하는 급수 수용가가 밀집되어 있는 공동주택 의무관리대상 10개소를 호별 방문하여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군은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적극 홍보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음용하고 있는 수돗물이 안전하고 깨끗한지 서비스를 받고 싶은 주민은 물사랑홈페이지(www.ilovewater.or.kr) 또는 가평군 상수도사업소(031-580-4422)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