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업무협약 체결

by PMN-박준규 2015. 12. 14.

- 가평군-청소년복지상담센터와 사회안전망 확보에 맞손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회안전망이 확보됐다.
 
가평군(보건소)은 최근(10일 오후) 가평군청소년복지상담센터(센터장 오흥철)와 보건소 회의실에서 양측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YS-NET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YS-Net(Community Youth Safety-Net)이란 지역사회내 청소년 관련자원을 연계해 학업중단, 인터넷 중독, 가출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가정과 사회로 복귀하는 것을 지원하는 협력네트워크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사회적 공동책임의식을 갖고 위기청소년에 대한 조기발견 및 체계를 구축하고 관계망 형성에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과 지혜를 모아나가는데 적극 협력키로 의견을 모았다.
 
두기관은 앞으로 △위기 및 취약청소년의 조기발견 체계구축을 위한 협력 △효율적 보호체계망 형성을 위한 상호연계 강화 △ 진료 및 금연상담 등 전문 프로그램 지원 △일상생활 등에서 오는 심리․정서적 문제 해결 등을 통해 가정, 학교 및 ,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게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은 다음세대 국가를 이끌어갈 동력″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위기 청소년들에게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