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태릉국제스케이트장 겨울 현장체험학습

by PMN-박준규 2015. 12. 4.

- 겨울 스포츠 체험으로 건강도 지키고 우정도 쑥쑥!

 
 
 

 

가평 상면초등학교(교장 장규일)는 12월 4일,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겨울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는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웠던 스케이트 기술을 실제로 적용하여 실력을 쌓고, 겨울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껴보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상면초는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7560⁺운동」선도학교에 선정되어, 스포츠와 관련된 현장학습체험학습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인근 학교와 함께한 ‘333 스포츠데이’를, 9월에는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내 고장 걷기대회’를 실시하였다. 더불어, 현재 잠실체육관에서 펼쳐지고 있는 농기 경기를 관람하여 스포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체험학습은 먼저 태릉선수촌 소속 전문 강사의 안전교육과 기초교육에서 시작되었다. 미리 학교에서 기본자세를 익혔지만, 막상 빙상에 서니 여기저기 엉덩방아 찧는 학생들이 속출하였다. 그럼에도 학생들은 넘어진 친구를 일으켜주고, 서로 손을 잡아 중심을 잡으며 신나게 빙상을 누빌 수 있었다.
 
상면초 4학년 김태준학생은 “평소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겨 타 자신이 있었는데, 얼음 위에서는 훨씬  균형 잡기가 힘들었다.”며 “친구들과 시합도 하고 서로 붙잡아 주면서 더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면초 장규일 교장은 “이번 겨울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 겨울철 건전한 여가 선용의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