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상면초, 2015 합동 소방훈련 실시

by PMN-박준규 2015. 9. 2.

- 소방서와 협력을 통한 체험교육으로 화재발생시 대응능력 향상

 
 
 

 

가평 상면초등학교는 9월 2일(수), 가평 소방서와 함께 ‘2015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소방서와의 합동 훈련을 통해 화재발생시 교직원 및 학생들의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장의 피해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훈련은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약 한 시간가량 진행되었으며, 10시 15분의 화재 경보가 울리기 전까지는 교실에서 화재안전 교육을 받고 대피요령을 숙지하였다. 화재 경보가 발령되자 전교생 및 교직원은 담임교사와 중앙통제실의 지휘에 따라 손과 거즈 등으로 입을 막고 운동장으로 대피하였다.
 
지정 대피소인 운동장에 모인 후에는 가평 소방서(하면 119안전센터) 홍기범, 김보민 소방관의 체험 교육이 이어졌다. 소화기의 사용법을 익히고 미리 설치해둔 모닥불을 교직원 및 학생이 직접 진화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가평 소방서의 소방차량을 이용한 방수 실습과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훈련의 실제성을 더하였다.
 
훈련에 참가한 6학년 한지민 학생은 “실제 화재 상황의 심각성과 긴박함에 대한 교육을 받고 나니 열심히 훈련하는 것이 나와 친구들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래서 더욱 진지하고 열심히 훈련에 임했다. 오늘 배운 소화기의 사용법을 꼭 기억해 둘 것.”이라 소감을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에 대한 학생들의 안전의식과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 예기치 않은 불의의 화재발생 시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피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면초 장교일 교장은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소방서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화재 관련 안전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