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가평군, 길거리 방치 전동 킥보드 불편 해소 나선다

by PMN-박준규 2024. 6. 21.

- 7 1일부터 개인형 이동장치 불편 신고 오픈 채팅방 운영

 

 

자료제공=가평군

 

길거리에 방치돼 불편을 주는 전동 킥보드 신고하세요.”

 

가평군(군수 서태원) 7 1일부터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불편 신고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개설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나선다.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자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교통사고는 물론무단 방치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 또한 높아지고 있다이에 군은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 증진계획을 수립한 데 이어안전 증진 방안 중 하나로 개인형 이동장치 무단방치 신고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운영하기로 했다.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되는 가평군 개인형 이동장치 불편 신고 서비스오픈 채팅방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군민 누구나 신고할 수 있다.

 

신고를 원하는 군민은 가평군 개인형 이동장치 불편 신고 서비스 오픈 채팅방에 입장해 발견일시방치 장소(주소 등), 현장 사진을 올리면 된다안전모 미착용 및 무면허 운전 등 도로교통법 위반 사항은 경찰 단속 대상이므로 오픈 채팅방 불편신고 대상에서는 제외된다신고가 들어오면 개인형 이동장치 대여업체에서 신고 사항을 접수해 조치할 계획이며처리결과는 오픈 채팅방을 통해 고지한다.

 

탁혜경 교통과장은 개인형 이동장치 불편 신고 오픈채팅방 개설을 통해 전동 킥보드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 및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군민 불편해소와 보다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