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군,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 평생학습관 착공식

by PMN-박준규 2024. 4. 26.

가평군청사 전경.(자료제공=가평군)

 

가평군은 문화 복합공간 랜드마크가 될 평생학습관 신축의 첫 삽을 떴다.


청소년부터 노년까지 모두가 필요로 하면 언제나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할 복합문화공간인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 공사 착공식이 26일 현지에서 있었다.

 

착공식은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군의원기관단체장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해 국민의례내빈 소개경과보고기념사축사시삽식기념 촬영폐식 선언 순으로 약 30분가량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오랜 숙원사업이자 군민들의 품격 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평생학습관 신축 사업 착공식을 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안전하고 튼실한 공사추진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그는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이 배울수록 지역이 성장하는 것임을 모두가 알기에 주민들의 평생 학습은 곧 우리 군의 성장동력이라며 일상 속 아이부터 노년까지 전 세대가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 가평군민의 생애 맞춤형 복합 교육 공간이 될 평생학습관은 한석봉 도서관 인근, 7450부지에 연 면적 4657규모의 지하 1지상 4층으로 건립된다.

 

지하 1층에는 사무실·회의실·상담실·아이돌봄실·카페테리아·편의점·기계실·전기실·발전기실 등이 들어선다.

 

1~4층에는 휴게실반려동물 실습실강의실동아리실체험존건강 및 생활 기술 실습실, 3D프린터음악 실습실, IT스튜디오다목적실양재실공예실생활 스포츠실조리 제빵실바리스타 체험카페 공간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사업 기간은 2026년까지이며사업비는 230억여 원이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2020년부터 추진한 평생학습관 건립 사업은 공모사업인 경기도 제2차 지역 균형 발전사업한강유역환경청의 친환경 청정사업으로 선정되는 등 예산확보에 노력을 기울여 오늘 착공식이 이루어지게 됐다.

 

군은 그동안 기본계획 수립도 지방재정투자심사 완료공유재산관리계획 승인중기지방재정계획 반영군 관리계획 결정 및 실시계획인가 고시평생학습관 운영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경기도 건설기술심의 완료건축협의 등 행정절차를 이행했다.

 

한편 군은 올해 평생 학습 도시 기반 확립 및 주민주도 평생 학습 활성화 사업으로 학습 마을 운영 및 지원학습 강사 양성 및 관리평생 학습 정보제공 및 축제 운영 등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