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경기도, 올해 ‘자립준비청년 부동산 안심·책임 중개’ 등 토지정보 86개 과제 추진

by PMN-박준규 2024. 1. 17.

경기도가 올해 사회적 경험이 적은 자립준비청년 등을 위한 부동산 안심·책임 중개서비스, 기획부동산 투기 대처를 위한 불법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토지정보 분야와 관련된 86개 과제를 중점 추진한다.

 

경기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경기도 토지정보 분야 주요 추진계획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추진계획은 안정적 토지제도 운영으로 공정한 토지정책 실현 참여와 협력을 통한 신뢰받는 지적제도 정착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거래시장 조성 공정하고 신뢰받는 부동산 시장질서 구축 부동산범죄 엄정 수사 공간정보 융·복합을 통한 스마트한 정책 지원 촘촘한 주소정보 확충 및 활성화를 위한 시책추진 지적재조사사업 활성화 및 안정적 사업추진 등 8대 전략을 바탕으로 한 86개 세부 이행과제로 구성됐다.

 

주요 추진 내용으로는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었던 전세사기피해예방을 위해 전세사기 의심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불법 및 교란행위로 부동산거래 질서를 해치는 부동산범죄에 대하여 엄정한 수사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사회적 경험이 적은 자립준비청년 등이 안심하고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안심·책임중개 서비스를 지원하고, 도로명 상세 주소가 없어 발생하는 사회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위기가구에 상세 주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도는 공시가격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한 공시지가 업무 제도개선반 운영 지적정보 신뢰도 향상을 위한 소규모 미등록 토지 정비사업과 연속지적도 정비 기획부동산 투기 대처를 위한 불법행위 신고센터 지속 운영 도민 맞춤형 경기부동산포털 운영 도민의 재산과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재해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드론 긴급 항공촬영 지원 고가·지하·내부도로 등 3차원 입체주소 및 농로, 숲길, ·포구 등에 도로명주소 부여 확대 지적재조사 사업과 소규모 개발사업간 연계 협업을 통합해 사업의 시너지를 증대하고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는 등의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토지정보의 모든 업무는 도민의 재산권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다양한 생각들을 공유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