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333 협력교 공동 체험학습 실시

by PMN-박준규 2015. 5. 29.

- 공동교육과정 및 공동수업 운영으로 소규모 학교 한계 극복 -

 
 
 

 

상면초등학교(교장 장규일)는 5월 28일(목), 가평 소재 333 협력교(상면초, 연하초, 율길초) 2학년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공동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는 인근학교 동학년 간 공동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팀티칭, 프로젝트 학습, 협동학습 등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의 견학지는 여주시 소재의 ‘곤충박물관’과 ‘세종대왕 영릉’이다. 이날 3개교 학생들은 교실에서 배운 ‘우리 주변 곤충과 한 살이’, ‘세종대왕님의 업적’ 등의 학습주제를 견학지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는 생생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곤충박물관에서는 여러 가지 곤충을 손으로 만지고 먹이를 주면서 학생들 간 소통의 장이 열리고, 작은 생명도 소중히 다루어야 한다는 생명 존중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다. 두 번째 견학지인 영릉에서는 훈민정음 창제 및 측우기 제작 등 정치, 경제, 문화, 과학 등의 전 분야를 아우르신 세종대왕님의 빛나는 업적을 되새길 수 있었다.
 
상면초 2학년 성연정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같이 현장체험학습을 나오니 색다르고 재미있었다. 함께 곤충과 동물을 관찰하면서 더욱 친해질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상면초 장규일 교장은 “곤충을 직접 만지고 관찰하는 이색적인 생태체험을 통해 곤충의 생태를 이해하고, 나아가서는 생명의 존엄성을 이해할 수 있는 상면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상면초는 3개교 학생들이 배움과 우정을 쌓아가는 화합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자매결연학교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