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진정한 백세시대 심신 준비, `이렇게!`

by PMN-박준규 2015. 5. 20.

- 51회 가평-아카데미, 이동환 고도일병원 만성피로센터 원장 초청

- 체계적으로 풀어낸 ‘건강백세를 위한 심신관리법’ 주민 대상 강연
 
 
 

진정한 백세시대를 위해 우리가 주목해야 것은 바로 ‘건강하게’ 백세를 보내는 일이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피곤함을 느끼는 만성피로로 매일매일을 보내기 일쑤다.

 
그런 피로감을 떨치고 마음까지도 건강한 백세를 준비하기 위해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한 전문가 초청강연이 20일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51번째 가평아카데미로 마련된 이날 강의는 이동환 고도일병원 만성피로센터 원장이 나서 누구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소개했다.
 
특히 현대인을 위한 건강식단에서부터 스트레스 등의 마음 관리까지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설명해 참석자 모두 강연 내내 집중했다.
 
현재 고도일병원 만성피로센터 원장이자 대한만성피로학회 명예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 강사는 ‘하루에 몇 번이나 행복하세요’, ‘항상 피곤한 당신을 위한 만성피로 극복 프로젝트’ 등 관련 분야에 대한 서적을 다수 집필했다.
 
또 ‘만성피로 전문가’이자 ‘건강, 스트레스 관리’의 명강사로 알려진 그는 KBS 여성공감 특강, 생로병사의 비밀 등을 비롯해 MBC TV 메디칼 약손 특강, 생방송 오늘아침, 화제집중 그리고 SBS 건강스페셜 특강, 모닝와이드 등 방송활동도 활발히 해왔다.
 
한편, 가평군민을 대상으로 한 이날 강연에서 이 원장은 365일 우리 삶을 따라다녔던 만성피로증후군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와 스트레스의 근원을 파악하고 그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줬다.
 
특히 이 원장은 “오랫동안 쌓인 스트레스는 만성피로로 이어져 기억력이나 집중력 저하, 우울감, 짜증, 작업능률 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다”면서 “이와 같은 만성피로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장의 기능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