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문화/유통

김해 삼방시장, 제1회 소풍요리경연대회 개최

by PMN-박준규 2018. 11. 15.

김해 삼방시장이 17일(토) 오후 1시부터 제1회 소풍요리경연대회를 진행한다.

 

제1회 소풍요리경연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해시가 주관하고 △김해삼방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김해삼방시장 상인회에서 주최,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이번 대회는 올해 삼방시장의 정기행사인 매력프로젝트 소풍가자 삼방축제의 세 번째 행사로, 삼방시장의 대표먹거리 어이디어 발굴과 고객과 지역주민, 인근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하였다.

 

또한 요리경연대회입선 메뉴는 레시피표준화과정을 거쳐 삼방시장을 대표하는 소풍먹거리로 리뉴얼하여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경연 주제는 삼방시장 재료를 활용한 소풍요리대전으로, 출품작은 소풍요리 1종을 총 10인분(전시용 1인분, 심사용 1인분, 소비자평가용 8인분)을 1인 기준 판매가 1만원 이하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준비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가팀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팀당 2인으로 구성된 10팀을 모집할 계획이며, 참가자격은 별도의 제한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요리경연대회 상금은 △대상(100만원 상당 1명) △최우수상(80만원상당 1명) △우수상(50만원상당 2명) △장려상(20만원상당 6명)으로 총 4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상금 전액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된다.

 

강승묵 삼방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장은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시장 대표먹거리 발굴은 빠질 수 없는 사항중의 하나이다”며 “주부, 대학생, 지역주민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하여 삼방시장 대표먹거리 아이디어 발굴에 기여해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안오영 삼방시장 상인회장은 “이번요리경연대회를 통해 삼방시장의 소풍테마와 어울릴 수 있는 먹거리가 발굴되었으면 좋겠다”며 “고객평가단을 통한 시식회도 진행되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핀연구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