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군, 마을리더 양성교육 심화과정 수료식

by PMN-박준규 2017. 12. 7.

‘교육생 25명 중 14명 수료’

 




가평군은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마을리더 양성교육 심화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일환으로 추진중인 마을리더 양성 기본과정을 확장·연계하는 교육으로 학습의 연속성을 통한 역량강화와 마을별 모델 및 아이디어 성과물을 도출하는 심화과정 수료자들에게 학습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수료식에는 지난 10월 23일부터 평생교육전문 위탁기관에서 약 1개월간 10차 40시간에 걸쳐 마을리더 양성 심화과정을 이수한 읍내4리 중촌마을 공동체 이숙자·한선자 씨, 호명리 범우골마을 공동체 이명택·김영미·정옥희·김순옥 씨, 행현2리 아침고요행복학습마을 김인영 씨, 하판리 신바라기마을 이순철·한복수·나성금 씨, 도대2리 관청행복학습마을 조두혁·이명종·이옥자·유해원 씨 등 14명의 수료생이 참석했다.

 

수료증을 전수한 김성기 군수는 “마을리더는 마을주민의 의견수렴을 통해 마을의 올바른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마을주민이 합심하여 같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가는 지도자라고 생각한다”며 “마을변화의 선도자로서 이웃간의 정이 넘치고 마을주민이 모두 참여하는 사람중심의 소통하는 마을공동체가 만들어 지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마을리더 양성교육을 수료한 리더들은 앞으로 마을공동체를 위한 발전방안, 마을 자원을 활용한 평생학습 사업 등 평생학습 공동체 마을 만들기 여러 분야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