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군, 생명 지키는 자살예방교육 실시

by PMN-박준규 2025. 2. 26.
- 의무교육 시행에 따라 법정대상자 이수 필수

 

자료제공=가평군

 

가평군자살예방센터가 자살예방 법정의무교육 대상자에게 교육 방법을 안내하고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이는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추진하는 것이다.

 

자살예방교육은 증가하는 자살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자살예방 인식개선교육과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으로 구성된다. 자살예방 인식개선교육은 생명존중의 중요성, 자기이해와 돌봄, 도움 요청 방법 등을 다루며,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은 자살 위험요인과 경고신호, 자살위기 대응 기술, 전문상담기관 연계 등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담고 있다.

 

법정의무교육기관은 두 가지 교육 중 하나를 선택해 이수한 후 보건복지부에 보고해야 한다. 관련 교육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가평군자살예방센터는 연중 수시로 교육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전문 강사가 대면 및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전화(031-581-8881~2) 또는 홈페이지(http://www.gpmhc.com)를 통해 가능하다.

 

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자살예방교육을 통해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의 소중함과 상호 관심을 높일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이 자살 위기자를 조기에 식별하고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자살률 감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