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가평 설악면 주민들, 취약층 주택 청소에 ‘비지땀’

by PMN-박준규 2024. 7. 25.

- 설악면 지사협폭염 속에서 쓰레기악취해충 말끔히 해결

 

 

자료제공=가평군

 

가평군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사협위원들이 24일 폭염에도 불구하고 열악한 환경의 저소득 어르신 주택을 방문쓰레기와 악취해충 등을 말끔하게 해결해 줘 찬사를 받고 있다.

 

대상 어르신은 허리가 굽고 건강이 좋지 않아 집안청소는 물론식사도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 식수와 반찬 서비스를 받고평소 저장 강박 증세까지 있어 쓰레기를 집 내외부에 쌓아두고 생활하고 있었다.

 

이에 대상 가구의 집은 악취 및 해충이 심각한 상태여서 설악면 지사협 위원들이 주거환경개선 청소봉사에 나서게 됐다.

 

이날 지사협 위원들은 노후된 생활용품 폐기생활쓰레기 수거수납함 설치바닥 청소주방용품 설거지 등을 해 깨끗한 환경으로 탈바꿈시켰다특히 어르신이 가장 불편해 했던 화장실 변기 사용이 가능하도록 새 변기로 교체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지사협 위원들은 폭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비지땀을 흘리며 솔선수범해서 집안 구석구석을 말끔히 청소해 어르신을 기쁘게 했다.

 

이영재 위원장은 청소 봉사 후 정리 정돈이 돼 깨끗한 집을 보고 기뻐하는 어르신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지사협이 더 많은 봉사를 통해 취약계층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철 설악면장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세심하게 살펴주는 설악면 지사협 위원들께 감사드리며합심해서 설악면에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