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다산의 자연정원’, 전문·생활정원 작품 공모

by PMN-박준규 2024. 5. 16.

- 다산 정약용의 철학과 정원의 가치를 담은 총 12개 정원작품 67일까지 모집

- 선형공원을 따라 다양한 K-정원의 모델 전시 및 정원산책으로 문화적 즐거움 선사

 

 

자료제공=경기도

 

경기도는 10월 남양주시 다산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릴 12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전시될 작품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 주제는 다산의 자연정원으로 전문정원·생활정원 두 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정원작가 대상의 전문정원은 150내외로, 일반인 대상의 생활정원 부문은 12내외로 정원을 조성해야 한다.

 

공모 접수는 6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참여자는 개소별 생활정원 250만 원, 전문정원 5천만 원을 각각 지원받아 정원을 조성한다.

 

조성된 정원작품은 현장 심사 및 시민추진단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되며, 우수작품에 대해 총상금 15백만 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 이후에도 시민정원사를 통해 지속 유지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공모 접수에 앞서 오는 18일 남양주시 다산중앙공원에서 이번 공모 대상지, 공모 주제인 다산 정약용의 철학 등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설명회를 진행한다.

 

공모 접수와 공모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고시공고란 및 박람회 공식 누리집(www.GGgarden.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수 경기도 정원산업과장은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매년 시군을 순회하며 지역 내 정원 인프라를 확충해 왔고, 생활 속 문화 향유와 쉼의 공간으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녹색 복지 증진과 k-정원을 선도할 이번 공모전에 유망한 정원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