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아동청소년 성착취 사전 예방. 찾아가는 거리상담’...

by PMN-박준규 2024. 4. 15.

- 지난달 부천에 개최 이어 수원서 개최 온라인 상담도 예정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아동청소년성착취대응센터가 아동청소년 성착취 예방을 위해 지난 12일 수원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거리상담은 청소년 밀집지역을 방문해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찾아 상담, 심리검사 등 적절한 정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 보호와 관련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홍보활동의 일환이다. 지난 3월 부천역 거리상담 이후 이번 수원이 두 번째다.

 

센터는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통해 피해자 조기발견과 맞춤형 지원을 목표로 활동 중이다. 기관연계를 통해 성착취 문제에 적극 대응해 상담지원, 긴급지원, 심리지원, 의료지원, 법률지원과 학업/진로 지원 등 통합적 맞춤 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혜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아동청소년 밀집지역에서 이뤄지는 찾아가는 거리상담은 성착취피해아동청소년을 조기 발견해 보호하는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부천, 수원에 이어 앞으로 안양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온라인 상담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젠더폭력 피해상담은 경기도젠더폭력통합대응센터(031-1366)를 통해 36524시간 상담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031cut)으로 실시간 채팅상담도 가능하다.

 

 

자료제공: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