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경기도, 9월4일~10월27일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by PMN-박준규 2023. 8. 31.

- 대학일반부·청소년부로 나눠 경기도지사상 51점 및 총상금 4,000만 원 수여

- 수상작은 경기도정 및 도 브랜드가치를 제고하는 홍보물로 2차 활용

 

 

경기도가 94일부터 1027일 오후 6시까지 도정캐릭터 봉공이를 주제로 ‘2023년 제2회 경기도 브랜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쇼츠, 인스타툰, 굿즈 부문이며 대학교() 재학생·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일반부, ··고 재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부로 나눠 접수한다. 개인 자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팀 접수는 불가하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정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경기도의 일상생활, 역사, 문화, 관광, 산업, 기술, 음식 등 다양한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접수한다.

 

심사는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표절 심사, 3차 최종 심사의 단계로 진행되며 심사기준은 공모전 누리집(www.경기도브랜드공모전.kr)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51개 작품에 대해 경기도지사 훈격의 상장이 수여되며 총상금은 4천만 원이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은 11월 중 진행된다.

 

작품 접수 방법 및 세부 내용은 제2회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개시와 함께 행운번호’, ‘소문내기’ ‘봉공이 찾기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봉공이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기회의 자음인 비읍()+히읗()’기역()+히읗()’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으며,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牧民心書) 3편의 주제(봉공 6)이기도 하다.

 

이원일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근하고 귀여운 도정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이 재미있게 잘 표현되길 바란다라며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작년보다 시상금 및 시상 내역을 크게 확대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