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든다.

by PMN-박준규 2023. 6. 22.

 

가평군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으로 자녀양육 부담을 줄이고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환경조성에 한 걸음 내딛었다.

 

군은 21일 현지에서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도군의원지역단체장학부모 및 영유아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공립 조종하나어린이집 준공식을 가졌다.

 

조종하나어린이집은 저출산 문제해결과 여성의 경제참여율 제고를 위한 민관협력 지원사업으로지난 2021국공립 어린이집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군은 같은 해 9월 하나금융그룹과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지원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행정절차 등을 거쳐 작년 7월 공사에 착공 후이날 준공식을 갖게 됐다.

 

총 사업비는 273200만원으로 국비 47000만원도비 23500만원군비 51500만원하나금융이 151200만원을 각각 분담했다.

 

조종하나어린이집은 연면적 658.92의 지상 1층 건물로 보육실 7개를 비롯해 유희실원장실교사실조리실교구보관실 등을 갖춰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 및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이 기대된다또 점자안내판 및 도움 벨 등 장애인 편의시설도 마련됐다.

 

조종하나어린이집은 보육정원이 54명에 교직원은 10명이다.

 

이날 준공식에서 서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하나금융그룹과 손을 잡고 국공립 조종하나어린이집을 건립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예산절감은 물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아동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가평설악청평조종 등 4개소 다함께돌봄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운영 지원을 비롯해 실내 25실외 4종의 놀이시설을 갖춘 어린이 음악놀이터 등을 운영한다.

 

특히 청평면에 지하1지상2층 연면적 990규모의 생활권역별 어린이 놀이체험시설 및 안전체험교실 조성사업도 추진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그룹홈 운영 지원아동보호전문기관 운영비 지원 등 아동복지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14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요보호아동 양육 및 자립정착 지원을 비롯해 아동학대 조사 및 학대예방 사업학대피해아동 보호사업 추진과 아동사례관리 및 아동에 적합한 필수·맞춤형 종합서비스인 취약계층 아동통합서비스(드림스타트운영 등을 추진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