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경기도, 6월 3~4일 반려동물 인식개선을 위한 ‘펫스타’ 개최

by PMN-박준규 2023. 5. 31.

경기도, 63~4일 옛 도청 팔달청사에서 또 하나의 가족주제로 행사

- 강형욱 강연,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명칭 공모전 시상식, 반려인 비정상회담, 반려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문화공연, 경기기회마켓,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

- 구청사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매월 첫 주 주말 개최하는 경기기회마켓과 병행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63일부터 4일까지 옛 경기도청 팔달청사에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또 하나의 가족, 2023 경기도 펫스타(PETSTA)’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기면서 소외된 유기동물까지 교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먼저 3일에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주제로 강형욱 훈련사의 강연이 진행되며,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오는 7월 여주에 개관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의 명칭 공모전 시상식도 열려 반려동물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도는 523일부터 29일까지 도 여론조사 누리집(survey.gg.go.kr)에서 도민투표를 진행한 후 전문가 심사점수와 도민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당선작은 63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4일에는 방송인 박수홍의 사회로 박성광과 외국인이 세계 각국의 반려 문화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반려인 비정상회담등이 진행된다. 주요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유기견 입양 상담·홍보 입양 동물과의 만남 펫티켓 캠페인 멍냥이 사랑꾼 인증 캠페인 유기견 사진 전시회 달려갈개(강아지 달리기 대회) 반려동물 가족사진관 반려동물 건강검진·미용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구청사 주변 상권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매월 추진하고 있는 경기기회마켓이 작가와 농부 50여 팀과 함께하며, 반려동물 페스타 행사 콘셉트에 맞춰 반려동물 수제 간식, 의류, 관리 용품 등 판매와 함께 수제 간식 만들기, 캐리커처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와 함께 동물 학대, 유기, 파양 등 안타까운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성숙하고 올바른 반려문화가 정착하길 바란다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또 하나의 가족, 2023 경기도 펫스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