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단/정

경기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코딩 드론 프로그램 운영

by PMN-박준규 2023. 4. 19.

,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코딩과 드론을 활용한 집단 프로그램

-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스마트 기기 사용에 대한 자기 조절 능력 향상

- ICT 분야 유망직종, 직업 및 진로 탐색

- 드론의 이해, 드론 시험비행, 코딩을 통한 자율 주행 등

- 상반기 : 512일부터, 하반기 : 1013일부터 8주간(17:10~18:10, 시간 동일)

 

 

경기도가 게임, 스마트폰 중독 등 과의존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대안 활동으로 코딩과 드론을 활용한 청소년 집단 프로그램을 올해도 추진한다.

 

경기도는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 일상화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미래 유망직종을 탐색하고, 진로 및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산적으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코딩, 드론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고학년인 4~6학년 8명 내외를 1개 그룹으로 구성, 4개 그룹을 5월과 10월부터 운영한다. 교육은 경기남부 스마트쉼 센터(수원시 인계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 드론 등 ICT 분야 직업 탐색, 드론 조종, 드론 비행 코딩을 활용한 패턴 비행, 자율 주행 등이다.

 

11시간 수업이며, 그룹별로 8회씩 운영하고 참가비는 전액 도비로 지원돼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올해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기질 및 성격검사(TCI)를 실시하고, 전문가 특강도 운영할 계획이다.

 

고현숙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스마트 기기와 함께 살아가는 우리 청소년들이 단순히 채팅, 게임에 빠지기보다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경험을 함으로써 다양한 분야를 알아가고 관련 분야의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과의존 문제의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교육 및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스마트쉼센터 누리집(www.iapc.or.kr) 또는 경기남부 스마트쉼 센터(031-8008-8044~4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