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평소식

가평군, 여름 피서철 대비 ‘야영장 안전’ 집중 점검

PMN-박준규 2024. 7. 8. 17:53

- 8 30일까지 점검 범죄예방 및 안전한 야영 환경 조성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본격적인 여름철 캠핑 성수기를 맞아 관내 야영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집중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이달 8일부터 8 30일까지 관내 등록 야영장의 25% 이상인 65개소에 대해 야영장 안전위생기준 등을 집중 점검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풍수해가 집중되고 캠핑족이 몰리는 피서철을 맞아 야영장의 시설 등을 집중 점검해 안전사고를 예방해 나갈 계획이다특히 야영장 화장실샤워실 등 공공이용시설 내 불법촬영장치 점검을 통해 관련 범죄 예방 및 안전한 야영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안전점검 기간에 최근 1~2년 내 미점검 야영장과 지적사항이 많은 야영장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점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야영시설(글램핑야영용 트레일러(카라반대상 안전·위생 관리 실태 야영장 안전기준(화재 예방전기·가스 사용준수 여부 안전사고 대응 체계 및 공공이용시설 내 불법촬영장치 유무 등이다.

  

박재홍 관광과장은 이번 안전점검 기간에 합동점검반을 구성하고화재 예방 및 전기가스 사용 기준안전사고 예방 및 위생 기준 등의 점검반 체크 리스트를 만들어 실질적인 점검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며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만큼야영장 운영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