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겨울철 안전대비 대대적 캠페인 펼쳐

by PMN-박준규 2015. 2. 2.

- 관광객과 주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책 및 ‘안전신문고’ 홍보

- 군청 직원 소방서 봉사단까지 나서…겨울 안전 예방 대책 안내
 
 
 


가평군은 ‘제226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군민에게 겨울철을 맞이해 난방기구 사용에 따른 화재, 폭설·설해 등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해 안전 캠페인을 가족단위 관광객이 몰리는 ‘자라섬씽씽겨울축제장’에서 일원에서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펼쳤다.
 
또한 마지막날까지 안전한 축제를 위해 씽씽겨울축제장의 얼음판 등을 점검하고, 매달 4일 안전점검의 날을 홍보하고 종 안전사고 예방 대비책에 대해 안내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재난과, 가평읍사무소, 시설관리공단 등 군청 직원뿐 아니라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가평군지역자율방재단, 안전모니터 봉사단 등이 함께 했다.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및 자연재난 대비 예방 대책 등을 점검‧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난방기구 사용에 따른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 대책과 폭설․설해 등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사고에 대해 군민뿐 아니라 관광객에게까지도 대대적인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씽씽겨울축제장 및 눈썰매장내 각종 시설물의 보수․보강하는 등 축제의 마지막 날까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 및 계도활동을 추진했다.
 
이와 더불어 일상생활 주변 위험 요인 발견 시 ‘안전신문고’신고할 수 있도록 이에 대해서도 홍보활동을 펼쳤다.
 
안전신문고는 생활 속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신고하여 사전예방하기 위한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신고접수 포털(http://www.safepeople.go.kr) 시스템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과 관광객이 몰리는 씽씽겨울축제장에서 안전점검과 더불어 안전 캠페인을 펼쳐 겨울철 더욱더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캠페인을 펼쳤다”면서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다시 한 번 기억하고 또 생활 속 안전을 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도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안전민방위팀 (☎580-2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