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상면초, 개교 80주년 기념

by PMN-박준규 2014. 11. 3.



가평 상면초등학교(교장 장규일)는 10월 31일, 제 80회 개교기념일(11월 1일)을 맞아 ‘학교사랑’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교사랑’을 주제로 학생자치회(다모임)에서 협의를 거쳐 열린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개교기념일을 단순히 휴일로 여기지 않도록, 학교의 역사와 전통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애교심을 고취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이날 본교 학생들을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학교사랑’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1~2교시에는 5학년 학생들이 학교를 더욱 아름답게 한다는 취지 아래 본교 정문 돌담을 각자의 꿈을 담은 색색의 바람개비로 장식하였다 . 이 밖에도 학교 교문 그리기, 학교 캐릭터 그리기, 상면초등학교로 행시 짓기, 교가 개사하여 부르기, 여러 가지 악기로 교가 연주하기, 우리학교에게 시상하기 등 학년 특색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3~4교시에는 본교 나우리관(예능홀)에 모여 교실에서 열심히 준비한 프로그램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첫 번째 순서인 4학년은 플롯, 멜로디언, 탬버린, 심벌즈 등의 악기로 교가를 연주하였으며, ‘상면초등학교’로 행시를 준비한 3학년은 각자 맡은 글자의 행시를 크게 외치며 학생 및 교직원의 공감과 호응을 자아내었다.
 
행사의 막바지 무렵에는 5학년 학생들이 우리를 위해 항상 모든 것을 내어주는 학교에게 감사하다며 상장을 수여하고, 핫케익으로 자신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케이크에 촛불을 밝히고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며 우리학교의 생일인 개교기념일을 축하하는 감동적인 시간을 가졌다.
 
본교 4학년 황윤솔 학생은 “ 개교기념일이라고 하면 학교 쉬는 날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학교를 더욱 자세히 알게 되어서 기쁘다. 5학년이 되면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는데 그 곳에서도 상면초등학교에서의 추억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장규일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우리학교의 이모저모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학교의 소중함을 되새기길 바란다. 또한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상면초교에 대한 자부심이 잃지 않고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교육활동에 임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