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평소식

[가평] 가평여성의 해뜰날 위한 ‘일뜰날’이 뜬다

by PMN-박준규 2014. 9. 6.

- 오는 18일 1시부터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열려

- 이력서컨설팅, 창업지원, 기업 매칭…한번에 해결~
 
 
 
지역여성을 위한 취업박람회 ‘일뜰날’ 제7번째 행사가 가평에서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열린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에서 추진하는 ‘일뜰날’은 지역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취업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기업과 매칭 면접의 기회까지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취업 지원서비스를 지원한다.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릴 이번 행사에서는 가평지역 구직자의 출퇴근 거리, 근무조건 등을 고려한 구인업체를 발굴해 취업을 연계하고 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년층을 위한 취업지원 기회도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아침고요수목원, 청우식품, 두색하늘 등 10여개의 업체가 현장에 참여해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며 30여개의 취업알선 요청업체에 대해서도 담당 취업설계사가 인사담당자와 면접일정을 조율하는 등 구인구직 매칭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방침이다.
 
박람회는 ▲구인업체 및 구직자간 현장면접을 위한 채용관 ▲이력서 컨설팅 및 직업 탐색 그리고 장년ㆍ다문화여성을 위한 일자리 상담, 경력단절 및 직장적응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정보관 ▲수납정리전문가, 네일아티스트, 방과후 공예강사 등의 직업 체험관 ▲여성 예비ㆍ초기창업자 사업홍보 및 창업 컨설팅을 위한 여성창업관 ▲면접메이크업, 취업타로, 이력서 사진촬영 등의 행사를 진행하는 부대행사장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보다 적극적인 여성 취업 독려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취업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면서 “많은 지역 여성이 참여해 취업에 성공해 경제활동 및 자아실현을 이뤄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