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문화/유통

[새책안내] ‘길 위의 인문학2 : 느린 걸음으로 조선을 걷다’

by PMN-박준규 2024. 4. 17.

- 역사 교사의 답사와 산책으로 조선의 이야기를 만나다
- 30년차 역사 교사 김정남이 안내하는 풍부한 역사와 이야기가 어우러진 산책길 17

 

 

 

스마트북스가 길 위의 인문학2 : 느린 걸음으로 조선을 걷다를 출간했다.

주로 서울과 경기의 답사 장소로 손꼽히는 곳을 선별한 길 위의 인문학2 : 느린 걸음으로 조선을 걷다조선을 주제로 했다. 저자는 역사교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역사와 이야기가 함께 어우러진 산책을 제안한다. 전작 길 위의 인문학2022년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산책길 중에는 비움의 미학을 느낄 수 있는 종묘제례길부터 경복궁 궁궐길, 성균관 유생길, 그리고 단종대왕 유배길과 같은 장소가 포함돼 있다. 이들 산책길은 역사적인 중요성과 함께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역사적인 이야기를 전한다.

한편 답사는 단순히 장소를 찾아가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답사는 느린 걸음으로 진행돼야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는다. 산책 중에는 주변의 자연과 역사적인 유적들을 천천히 즐기며, 그곳에서 벌어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 책은 답사를 통해 발견되는 새로운 시선과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산책 중에 만나는 인물들과 이야기들을 통해 조선시대의 다양한 면모를 엿볼 수 있다. 또한 답사를 통해 역사적인 사건들을 다시 한번 상기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역사와 이야기가 함께 어우러진 산책으로 조선시대의 풍경과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답사를 통해 역사와 자연을 체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제공: 스마트북스 https://www.smartbooks21.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