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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부모 전용 상담전화 개통

by PMN-박준규 2015. 6. 30.

여성가족부가 한부모, 미혼모·부에게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상담전화(1644-6621)를 7월 1일(수)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디아지오코리아는 이날 오전 11시 한국건강가정진흥원(서울 서초)에서 개통식을 열고, 상담전화를 본격 운영한다.
 
개통식에는 권용현 여성가족부차관,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이사, 김태석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 전화상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다.
 
한부모 상담전화에는 전문상담원 4명이 배치되어 미혼모·부에게 초기 상담과 출산, 자녀양육 등에 대한 종합 정보를 제공하며, 각종 센터와 양육비이행관리원 등 다양한 기관 연계도 지원한다.
 
또한 전국 미혼모시설의 입소현황을 주 1회 파악하여 주거지원이 필요한 미혼모에게 전국의 시설과 긴급보호기관의 입소를 지원한다.
 
* 긴급보호기관 : 서울 구세군 두리홈, 천안 새소망의 집
 
양육비이행관리원*의 전화번호인 1644-6621과 통합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주중에는 08:00~22:00, 토요일에는 09:00~18:00까지이다.
 
* 여성가족부 산하 기관으로 한부모 등에 대한 양육비 이행 지원 전담기구임
 
** 1644-6621 ARS 1번 양육비이행관리원, 2번 한부모 상담전화
 
권용현 여성가족부차관은 “미혼모·부가 처음 임신을 알게 되었을 때, 누구와 상담하는지가 중요하다”며 “한부모 가족이 상담전화를 편하게 이용토록 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이용자에게 잘 전달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부모 상담전화는 민·관협업을 통해 정부3.0의 가치를 실천한 사례로 ㈜디아지오코리아가 예산을 지원하고,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운영한다.
 
 
 
자료제공: 여성가족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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